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대호 안양시장, 이태원 사고 관련 30일 13시 긴급대책회의 소집

“시민 상황 신속 파악, 가용 행정 최대한 가동하라”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2/10/30 [17:15]

 

[안양=김주린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29일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와 관련해 “참담하고 황망한 일이 발생했다며, 안양시민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가용 가능한 행정을 최대한 가동하라”고 밝혔다.

 

최 시장은 30일 13시 8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관련 부서장을 소집,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사고와 관련된 시민 상황을 파악하고 조치에 나섰다.

  

  © 메타TV뉴스

 

특히 30일 오전 11시 기준 안양시민 사망자 2명, 부상자 1명이 발생한 가운데 “주말을 포함 사고가 완전히 수습될 때까지 시 주관 축제나 행사를 축소 또는 취소하고 이태원 사고 수습에 집중하라”고 주문했다.

 

이날 회의에서 최 시장은 이태원 사고로 불안해하는 시민에게 신속히 재난 문자를 발송하고 피해 상황 접수창구를 즉시 운영하라고 지시했다. 또 사상자 등 피해 가구의 관할 동에 담당 공무원을 일대일 지정해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수습이 완료될 때까지 사고 관련 사상자의 치료와 장례에 관내 병원과 장례식장이 적극 협조할 수 있도록 행정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시는 13시 5분경 재난문자를 발송하고 재난안전상황실(8045-2225)에서 피해 상황을 접수 중이다. 시청과 구청 당직실을 통해서도 재난안전상황실 운영 등을 안내하고 있다. 추가 피해 시민이 있는지 경찰서, 소방서 등을 통해 적극 파악하고 있다.

 

또한 국가 애도기간이 5일까지 운영됨에 따라, 시청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조기 게양하고 사망자를 애도하는 마음으로 전 직원 검은 리본을 패용한다.

 

시민들이 슬픔을 나누고 애도할 수 있도록 안양역과 안양시청에 합동분향소도 설치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양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