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의회 양경애 의원, 5분 자유발언에서 "각종 협의회 가입시 심사숙고 필요"지적

메타TV뉴스 | 입력 : 2023/03/29 [09:57]

[구리=송영한 기자]구리시의회 양경애 의원은 3월27일 제323회 임시회에서 구리시의'남북평화협력지방정부협의회'등 3개 지방정부협의회 탈퇴와 관련하여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시민의 혈세로 분담금을 내며 참여하고 있던 지방자치단체 3개 협의회를 민선 8기와의 정책적 연계 부족과 실질적 업무 성과 미흡을 사유로 일괄적으로 탈퇴하는 사항에 대하여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 양경애 부의장     ©구리시의회

 

탈퇴하는 3개 협의회는 남북 교류협력과 평화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적극 참여하자는 취지의‘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한반도의 평화 정착과 통일을 위한 지방정부 차원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논의하고자 하는‘전국 남북교류협력 지방정부협의회’, 주민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지역공동체 조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행복실현지방정부협의회’이고, 모두 지방정부가 적극 참여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중요한 의미를 가진 협의회라고 언급하였다. 

 

5분 자유발언을 한 양경애 의원은“좋은 취지로 설립된 협의회가 그 빛을 발하지 못하게 된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다.”며,“앞으로는 각종 협의회를 가입할 때 활동이 가능하고 우리시에 실익있는 협의회인지 사전에 심사숙고하여 가입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