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사회적경제원-우리은행, 사업비 투명성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 內 사회적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및 기반 조성

김주린기자 | 입력 : 2024/02/28 [10:03]

▲ 협약식


[메타TV뉴스=김주린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우리은행과 ‘사업비 수탁은행 및 관리시스템 업무 협약’을 27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과 우리은행 조세형 부행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내 사회적 기업 지원을 위한 자금의 수탁과 시스템 제공 등 사회적 기업을 위한 금융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시스템인 우리통합연구지원시스템(W-IRIS : Woori Integrated R&D Information System)을 경기도사회적경제원에 무상으로 제공해 사회적 기업에 지원하는 자금의 투명한 사용을 돕고, 시스템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수수료 면제 제공 등의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우리은행은 2022년 3월 사회적기업의 설립 및 운영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사회적기업 창업지원기관과 창업팀을 지원하는 보조금 예치 및 관리시스템 제공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우리은행 조세형 부행장은 “사회공동체의 이익을 함께 추구하는 사회적 경제의 기반 조성이 대한민국 동반 성장에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협약 이후 향후 폭넓은 협업을 통해 사회적기업에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은 “공공의 자원으로 민간조직과 협력함으로 업무 프로세스의 체계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과 공공, 그리고 사회적경제조직 모두가 협력해서 좋은 성과를 만든다는 차원에서 ‘콜렉티브 임팩트’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