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숲의 도시 안산 특성 살린 '안산 형 놀이문화 프로그램' 운영

김주린기자 | 입력 : 2024/04/01 [08:55]

▲ 숲의 도시 안산 특성 살린‘안산 형 놀이문화 프로그램’ 운영


[메타TV뉴스=김주린기자] 숲이 많은 안산시의 지역 특징을 살린 차별화된 놀이 프로그램이자, 아이들이 중심이 되는 신개념 놀이문화 프로그램, 일명 ‘안산 형 놀이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안산시는 공원 등 야외에서 진행되는 창의(신체·공작) 놀이 ‘안산 형 놀이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만 6세에서 12세 120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놀이 프로그램 구성은 숲에서 놀자!(자연에서의 놀이를 통한 문제해결 능력 제고), 신나는 PLAY 놀이(오징어게임, 다방구, 이어달리기 게임 등을 통한 신체활동 능력 제고) 등 2가지로 구성된다.

놀이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4월 8일(월)부터 30일(화)까지다. 운영 기간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월 4회, 총 24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만 6세 ~ 만 12세 (2012년 ~ 2018년생) 대상 아동이며, 신청 방법은 주소지 관할 동 행정 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및 대상자 선정 시 선착순 접수 마감되며, 고학년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다만, 동일 서비스 이용 아동은 신청이 불가하다. 프로그램 이용료는 본인 부담 월 1만 2,000원씩 바우처카드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 형 놀이문화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 아이들이 즐겁고 창의적으로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