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2대 총선]남양주갑 최민희 후보(民) 부활절 메세지"두 번째 기회를 주는 희망사회 도래하길"

”20대 초반 구치소에서 두려움 속에 희생과 부활의 의미 되새겨“ 회고

메타TV뉴스 | 입력 : 2024/04/01 [10:31]

[구리=송영한 기자]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남양주갑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후보는 31일 부활절을 맞아 “우리 사회가 재기가능한 희망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라며 부활절 인사 메시지를 전했다. 

 

최 후보는 “20대 초반 민주화 운동을 하다 구치소에 투옥된 적이 생각난다”며 십자가의 수난과 예수님의 순명, 그 희망의 메시지에 힘입어 성경을 읽으며 두려운 미래에 대한 불안을 이겨내고자 애썼던 기억이 선명하다.”라고 했다. 

 

 

또한 “우리 사회가 승자독식 체제가 공고히 되며 다시 일어서기 어려운 사회라는 말씀을 자주 듣는다.”라며 “패자부활이 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라고 하셨던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떠오른다고 말했다. 

 

이어 “실패에 좌절하는 사회가 아닌, 실패를 극복하고 성공할 수 있는 사회, 노력하면 공정하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했다.

 

최민희 후보는 이를 위해 정치적으로는 석패율제도, 민생차원에선 개인회생제도 강화, 입시와 관련해 독일식 재도전 허용 입시제도 등 패자부활제 도입을 제안하며 지역아동센터 지원 대폭확대 등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촉구했다.

 

끝으로 최민희 후보는 “우리 사회 전반에서 두 번, 세 번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희망사회를 위해 함께 걸어갈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최민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