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덕현 연천군수, (주)우리기술 방문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메타TV뉴스 | 입력 : 2024/04/02 [11:44]

 

▲ 김덕현 연천군수, (주)우리기술 방문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김덕현 연천군수가 1일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우리기술 스마트바이오공장을 방문, 관계자와 함께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연천군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기술은 바이오 융합과 스마트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물 및 천연물에 기반한 그린바이오 선도기업으로 2022년 3월 연천군과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우리기술은 연천BIX 부지 11,188㎡에 건축연면적 5,774㎡ 규모의 완전밀폐형 스마트바이오공장을 신축했다.

앞서 연천군은 지난해 12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동국대, ㈜한미양행, ㈜CTC바이오, ㈜우리기술, ㈜티앤엘, ㈜한국지네틱바이오팜, ㈜네오켄바이오 등 10개 기관 및 기업과 ‘경기북부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을 맺고 연천을 중심으로 한 경기북부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BIX를 경기북부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거점지역으로 조성하기 위해 시험분석 및 생산지원 시설 등을 갖춘 산업화지원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그린바이오 분야 산학연관 연계와 인프라 확대, 투자기업 유치 및 지원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는 연천군과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연천군 연천읍 통현리 일원에 약 60만㎡ 규모로 조성한 산업단지다. 연천BIX는 수도권전철 1호선, 국도 3호선 및 37호선 등 교통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경영과 기술개발 지원 등을 위한 산업화지원센터 및 근로자 복지후생을 위한 행복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