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인재개발원 ‘AI 중심에서 교육을 외치다’

경기도인재개발원 2024년 교육과정에 생성형 AI 업무 활용 교과목 편성 확대

김주린기자 | 입력 : 2024/04/15 [07:19]

▲ 인재원 직원들이 AI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있다.


[메타TV뉴스=김주린기자] 경기도인재개발원은 2024년 연말까지 기존 편성된 교육 과정에 AI를 활용한 과목을 신규 편성하여 공무원의 AI 대응 능력을 강화하겠다고 15일 밝혔다.

강화되는 교육과정은 신규 공직자 과정, 핵심인재 과정 등 27개 과정이며 업무에 활용 가능한 AI 과목을 편성하여 연말까지 4,781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도정 업무 전반에 AI 도입이 확대됨에 따라 경기도인재개발원은 기존 운영하고 있는 글쓰기, PPT 제작, 온라인 자료 검색 정리 등에 챗GPT 등 AI를 업무에 활용 가능하도록 강화하고 시군과장 및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 등에는 디지털 소통역량 강화, 행정업무 변화에 따른 생성형 AI 실무 등 심화 과목을 신규 개설한다.

또한 AI 시대 대응 역량을 갖추기 위해 경기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AI 기술을 집중적으로 습득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경기도 AI 프론티어 캠프’ 등을 준비하고 있다.

김기은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지자체 HRD 콘테스트’ 2년 연속 대통령상을, 지난해 ‘경기도 챗GPT 제안 공모’에서 인기상을 수상하는 등 항상 새로운 분야의 교육방식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AI 업무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서 경기도의 행정 혁신을 이끌어 낼 뿐 아니라 경기도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