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 7월까지 2024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메타TV뉴스 | 입력 : 2024/05/16 [10:35]

 

▲ 의정부시, 7월까지 2024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메타TV뉴스=김주린기자] 의정부시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지역 맞춤형 보건사업의 근거 마련을 위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지역별로 주민의 건강수준, 타 지역과는 차이 등을 파악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정책 수립과 활동에 필요한 기초통계 자료를 얻고자 마련했다.

조사 대상자는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의 19세 이상 성인 910명이다. 조사 내용은 흡연, 음주, 비만 등 건강행태와 예방접종, 사고 및 중독, 의료이용 등 17개 영역, 172개 조사문항으로 구성했다.

일대일 방문 면접조사로 진행하며, 조사원 방문 전 조사 대상 세대에게 관련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한다.

전년도에 실시한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를 분석한 결과, 시는 건강행태지표 중 걷기실천율이 49.3%(조율)로 지난 4년간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지역 특성에 맞는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수집된 기초자료를 토대로 주민의 건강특성을 파악해 보건사업을 수행한 결과다.

김동근 시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시민들의 건강수준 등을 파악해 보건정책의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며, “시민의 참여 없이는 지역 건강통계도 없고, 지역통계가 없으면 지역건강정책을 수립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정부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