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동부권 7개 시군의회 ‘공공의료원 남양주 유치’지지에 주광덕 남양주시장 “깊이 감사”
메타TV뉴스 | 입력 : 2024/09/03 [18:04]
▲ 경기동부권 7개 시군의회 ‘공공의료원 남양주 유치’지지…주광덕 남양주시장 “깊이 감사”
|
[메타TV뉴스=송영한기자] 경기 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소속 7개 의회가 공공의료원의 남양주시 유치에 한목소리를 낸 가운데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3일 영상을 통해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의 남양주시 유치를 위해 7개 시군 의장들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남양주시는 혁신형 공공의료원 설립의 최적지”라고 말했다. 앞서 남양주시의회는 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의 당위성을 알리기 위해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 챌린지를 추진했다. 공공의료원의 남양주시 유치 염원을 담아 기획된 해당 챌린지는 남양주시의회를 중심으로 경기 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소속 7개 의회(남양주·성남·광주·하남·이천·양평·여주) 의장들이 동참했다. 동부권 도민들의 필수 공공의료 확보를 위해 선봉에 선 남양주시는 지역 의료 불균형 문제를 짚고, 공공의료원의 남양주 유치 당위성을 강조하고 있다. 남양주 중진료권역은 남양주시와 구리시, 양평군, 가평군을 포함해 약 110만 명이 거주하고 있지만, 지역 책임의료기관이 없다. 지역 책임의료기관은 지역 필수의료 연계·협력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정부의 ‘지역완결형 의료체계’의 핵심시설로, 도내 지역 책임의료기관은 수원, 의정부, 파주, 이천, 안성, 포천 등에 위치한 경기도의료원이 대부분 지정돼 있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에 공공의료원이 설립되지 못한다면 경기 동부의 외곽 지역은 응급의료와 필수의료 역할을 하는 공공의료 혜택을 과거에도, 미래에도 누릴 수 없게 될 것”이라며 “남양주시는 보건복지부의 적격성 심사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통과할 가능성이 가장 높고, 공공의료원의 흑자 운영까지도 기대되는 유일한 후보지”라고 역설했다. 한편, 경기도 지난 8월 남양주시 백봉지구를 찾아 현장실사를 마쳤으며, 이달 중 최종 부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타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 남양주형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드 비전 공유
- 남양주시의회,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참석
- 남양주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ACE1과 업무 협약 체결
- KD운송그룹, 추석 맞이 남양주시 취약계층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기부
- 남양주시, 송라중 교육공동체와 소통 정담회 가져
-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 참석
-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참석
- 남양주시, 가을철 지역 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 남양주시, 정약용 브랜드 포럼 개최... 브랜드 전략 모색
- 경력단절여성→경력보유여성…남양주시, 차별적 행정용어 순화
- 남양주시, 2기 물류 기업체 현장체험 실습교육
- 남양주시, 2025학년도 대입수시대비 AI면접 컨설팅 참여자 모집
- 남양주시, 보육 교직원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 남양주시, 오는 9일부터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
-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 남양주시의회, 챌린지로 총력 지원
- 남양주시, ‘우리동네 사장님 특강’ 두 번째 시리즈 엄하영 대표, 남양주 청년에게 창업 성공 이야기 전해
- 남양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존중과 이해가 밑바탕 돼야”
- 주광덕 남양주시장, 최진태 신임 남양주남부경찰서장과 첫 환담회 가져
- 남양주시,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