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의회,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를 위한 조례제정 간담회

김한슬 의원,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 지원 조례' 제정 준비

메타TV뉴스 | 입력 : 2024/09/11 [11:00]

[구리=송영한 기자]구리시의회(의장 신동화)는 10일, 구리시의회 3층 특별위원회실에서 김한슬 의원 주관으로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 지원 조례'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 지원 조례'는 토평2공공주택지구 발표에 따라 지구 내 우수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명문학교(국제 및 과학 분야의 특화된 중·고등학교, 자율형 사립고등학교, 대학 및 대기업의 부설학교 등)를 유치하고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김한슬 의원이 준비하고 있는 조례다. 

 

이번 간담회에는 구리시 평생학습과와 도시개발과 그리고 구리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가 참여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했다. 

 

주요내용은 명문학교에 대한 명확하고 객관화된 정의가 필요하다는 것과 토평2공공주택지구 내 명문학교 건립의 필요성과 명문학교 유치 및 설립을 재원마련 방안 등의 현실적인 이야기다. 

 

김한슬 의원은“구리시에 명문학교를 유치하는 것은 단순히 토평2공공주택지구에 학교를 하나 설립하는 것으로 끝나는 성질의 것이 아니다.”라며, “명문학교 설립으로 수많은 경제적 이익이 발생하는 만큼 토평2공공주택지구 성공 뿐만 아니라 구리시 전체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명문학교가 유치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신동화 의장은 “구리시의 유능한 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여건 확충을 위한 소중한 자리였다.”라며, “토평2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에 좋은 학교 설립계획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한슬 관련기사목록